Category»

Statistics Graph

2007 6 14, 서울: 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 DHL코리아(www.dhl.co.kr) DHL 글로벌이 스페셜 올림픽 국제본부(Special Olympic International) 글로벌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따라 DHL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07 스페셜 올림픽 세계 하계 대회와 미국 아이다호 보아즈에서 열리는 2009 스페셜 올림픽 세계 동계 대회의 성화 봉송을 위한 물류 업무를 지원한다. 이번 글로벌 파트너쉽 체결로 DHL 최초로 성화(Flame of Hope)’ 전세계를 돌아 2007 10 2일에 열리는 2007 하계 대회 개막식장까지 도착할 있도록 운송을 담당하게 된다. 성화는 전통적으로 경찰관들과 스페셜 올림픽 선수들에 의해 봉송되었다.  

 

상하이에서 열리는 2007 스페셜 올림픽 세계 하계 대회에는 160 이상의 나라와 지역에서 출전한 지적발달 장애인 선수 7,5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화 봉송은 스페셜 올림픽의 가장 규모의 풀뿌리 모금 행사이며 대중의 인식을 계몽하는 수단으로서, 행사의 목표인 사회 통합과 스페셜 올림픽의 취지를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지난 25 동안, 스페셜 올림픽의 성화는 스페셜 올림픽 운동을 통한 용기 다양성 상징으로서, 그리스 아테네에서 점화되어 대회 개최 장소로 운반되었다.  2007 스페셜 올림픽 성화 봉송 (Law Enforcement Torch Run®) 에서는, 고대 올림픽 전통에 따라 6 29일에 프닉스 성지(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 맞은 편에 위치) 에서      성화를 점화하여 성화 봉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성화 봉송은 스페셜 올림픽 출전 선수들과 경찰관들이 아테네 주재 중국 대사관으로 성화를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되어, 아테네를 출발한 다음 3개월 동안 전세계를 돌아 2007 스페셜 올림픽 세계 하계 대회 개최지인 중국에 도달하게 된다. 중국에 도달한 성화는 개막식에서 거대한 스페셜 올림픽 성화대를 점화하는데 사용된다.  

 

DHL 개최 도시의 행사 장소까지 안전하게 성화를 운반하기 위해 화물 수송기와 DHL 차량 선박을 통합적으로 이용하고 자사의 물류 허브 게이트웨이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세계적인 성화 봉송 행사는 스페셜 올림픽 국제본부, 2007 스페셜 올림픽 세계 하계 대회 위원회와 DHL 공동 행사로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스페셜 올림픽의 전통에 따라, 행사에는 정부 요원, 국제 스포츠계의 인물들, 그리고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것이다.

 

상하이에서 열리는 하계 대회 이후, 2007년도 성화는 2007 스페셜 올림픽 세계 하계 대회를 기념해 DHL 본사에 안치되고 2009년에는 다시 아테네에서 점화되어 전세계의 DHL 통해 아이다호에서 열리는 2009 스페셜 올림픽 세계 동계 대회 개최 장소까지 이동하게 것이다.  

 

DHL 스페셜 올림픽 국제본부의 공식 협력업체로서 전세계적인 성화 봉송을 위한 지원뿐만 아니라 개막식 행사를 위한 장비 운송도 담당하게 된다. 

 

성공적인 행사 진행을 위하여, DHL 직원들도 글로벌 차원에서 봉사 조직을 구성하여, 전세계인들의 자원 봉사 정신을 고무할 예정이다. DHL 직원 자원봉사자들은 가족 고객들과 함께 현지 특수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맞춤형 스포츠 활동에 동참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고, 성화 봉송 행사가 개최되는 각각의 도시에서 체육인 경찰관들과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것이다.  

 

DHL 전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12개월 동안 NBA, FIFA 월드컵 2006, 미국 메이저 리그 야구, 포뮬러 (Formular One), 그리고 뉴질랜드 라이온스 투어(Lions Tour) 등을 포함한 세계 유명 스포츠 행사의 스폰서로 활동해 왔다. 이번 스페셜 올림픽의 성화 봉송 지원 운송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DHL 스포츠 분야를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