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한은, 화폐위조범 검거 경찰·시민에 현금 포상
    기사등록 일시 [2011-07-21 15:17:30]

방송3사 극찬!! -25kg감량비법!!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복합기로 직접 위조한 5만원 권으로 중고전자제품을 구입하거나, 택시요금을 지불하고 거스름돈을 받는 수법으로 위조화폐를사용한 화폐위조범을 붙잡은 일선 경찰서 등이 한국은행의 현금 포상을 받았다. 

21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상반기중 화폐위조범을 검거한 서울 구로경찰서, 서울 영등포경찰서, 경기 성남중원 경찰서, 경기 평택경찰서, 경기 양평경찰서 등 경찰서 5곳과 시민 2명을 상대로 20일 포상이 실시됐다. 

한은은 이들 경찰서 소속 수사관들이 탐문, 잠복, 추적 등 적극적인 수사활동을 펼쳐 화폐 위조범들을 검거하는 데 기여했다고 포상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포상을 받은 서울 영등포 경찰서는 올해 6월 복합기로 5만원권 위조지폐 30여장을 제작한 뒤 이 돈으로 택시요금을 지불하고 거스름돈을 받은 범인을 지문감식, 폐쇄회로 등을 통해 끈질긴 추격 끝에 검거했다. 

또 경기평택 경찰서는 복합기로 만든 5만원권 40여장으로 중고전자 제품을 구입한 범인을 붙잡았다. 

시민들의 경우 인쇄상태가 불량한 5만원권 지폐 등을 경찰서에 즉시 신고하는 등 수사에 협력해 위조범 검거에 공을 세웠다고 한은은 설명했다. 

한국은행은 화폐위조범을 검거한 경찰서, 범인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들을 상대로 매년 두차례 현금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yunghp@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