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2007. 05. 08) 크라이슬러 그룹이 세계시장에서 무려 23개월 연속으로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며 2007년 2분기를 힘차게 시작했다. 크라이슬러 그룹의 크라이슬러, 짚, 닷지 브랜드 차량들은 지난 4월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총 18,289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7퍼센트 향상된 실적으로 최근 10년 중 가장 뛰어난 4월 실적이기도 하다.

이로써 크라이슬러 그룹이 북미를 제외한 세계 시장에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기록한 누적 판매량은 총 70,859대에 이르렀으며, 이는 작년 동기 대비 약 14퍼센트 향상된 수치이다.

4월 실적에 가장 크게 기여한 것은 중동, 남아프리카, 러시아 등 신흥 시장에서의 성장세로, 중동 및 남아프리카 시장의 4월 판매량은 1,871대를 기록하며 전년 보다 무려 ’97퍼센트’ 향상되었다. 이 지역에서의 올해 누적 판매량 또한 전년 동기보다 62퍼센트 증가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또한, 러시아에서의 판매량 역시 전년 동월 대비 ‘95퍼센트’ 증가하였다.

닷지 브랜드 차량들은 유럽과 같은 성숙한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중동 및 남아프리카와 같은 신흥 시장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시장에서 판매 향상을 주도했다. 특히, 경제성과 파워를 갖춘 닷지 캘리버는 크라이슬러 그룹 모델들 중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로 전체 판매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하였으며, 아울러 크라이슬러 300C, 짚 그랜드 체로키 등 기존 인기 모델들도 이와 같은 성과에 일조했다.

현재 전세계 125개국에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크라이슬러 그룹은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다양한 라인업을 세계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내년까지 총 20개의 모델 라인업을 갖춰 세계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4월 총 266대를 판매하여 전년 동월 대비 12퍼센트 늘어났으며 2007년 누적 판매량은 총 1,136대로 작년 동기 대비 약 35퍼센트 성장하여 세계시장에서의 호조와 보조를 맞췄다.

 

*크라이슬러 그룹 4월 세계 시장 판매 상위 5개 모델

1위 – 닷지 캘리버 (2,545대)

2위 - 크라이슬러 그룹 미니밴 (2,490대)

3위 – 짚 그랜드 체로키 (2,413대)

4위 – 크라이슬러 300C (1,933대)

5위 – 크라이슬러 PT크루저 (1,830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