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일식당 ‘하코네’에서는 6월 1일부터 한달 간 신선한 농어를 이용하여 여름 사시미의 진수 ‘농어 얼음회’와  '농어 가이세키 요리' 를 선보인다. 농어는 각종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옛부터  최고의 여름 보양 요리로 손꼽힌다. 가이세키란 여러가지 요리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일본 고급 정통 요리로서 한식의 경우 고급 한정식에 비유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가지 코스로 마련되는 이번 농어 가이세키 요리는 성게 알, 두부, 장어, 망고를 이용한 5가지 진미로 시작된다. 농어 살을 이용한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야채 맑은 국에 이어 농어회를 비롯하여 호박과 모듬 해물의 궁합이 어울러진 된장양념 구이를 즐길 수 있다. 찜 요리로는 단 호박과 당근, 버섯을 곁들인 몸에 좋은 농어 다시마 찜에 이어 식사로 스시와 일본식 우동이 마련된다.  또한 은행, 연근, 우엉을 곁들인 농어말이 튀김도 일품이다.

 

특히 여름에 즐기는 얼음 농어회는 사시미의 진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얇고 가늘게 손질한 농어를 얼음이 든 찬물에 헹구어 내면 농어 살에 있는 (지방) 기름기가 빠진다. 동시에 농어의 흰색 살은 더욱 선명해 지면서 육질이 오돌오돌해지게 된다. 물기를 짜낸 후 접시에 얼음을 깔고 농어회를 장식하면 가슴속까지 시원하고 살아있는 농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선보이는 농어 얼음회 등 일품 요리는 3만원에서 9만원, 농어 가이세키 요리는 13만원에 즐길 수 있다. (봉사료 및 세금 별도) 02-559-7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