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스카이프=2007/05/16) 온라인 쇼핑의 해답은 인터넷전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의 판매자와 구매자 직접 무료 통화 시스템을 처음 도입한 옥션에서 해당 서비스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세계적인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업체인 스카이프(Skype Technologies SA, CEO: 니클라스 젠스트룀) 지난달 옥션(www.auction.co.kr, 대표 박주만) 국내 최초로 도입시킨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무료로 통화할 있는 서비스 이용자가 한달 5천여명을 넘어서고 등록 제품 건수도 40 만건에 달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료통화 서비스는 특히 옥션 판매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이유는 바로 스카이프를 통한 제품 문의 주문 관련 전화가 부쩍 늘었기 때문.

 

미아방지이름표 등을 주문, 제작하는 업체 인큐즈디자인과 컴퓨터 부품 업체 플러스컴은 하루 평균 스카이프를 통한 전화 실시간 채팅 문의만 하루 평균 수십여 건에 달할 정도로 스카이프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

 

게다가 비싼 전화요금 때문에 국제전화를 꺼려 이메일 등으로 문의를 왔던 해외 옥션 회원들까지도 스카이프 무료통화로 문의를 오고 있는 상황이다.

 

인큐즈디자인 김현정 대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 일본에서도 제품 문의 주문 관련 전화가 들어오고 있다, “ 기대를 갖지 않고 스카이프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매출에 도움을 같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옥션은 지난 5일부터 모든 물품에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를 통한 판매자와 구매자 무료 통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구매자들은 스카이프 무료 인터넷전화를 통해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듣거나 웹캠을 통한 화상전화로 제품을 살펴볼 수도 있으며 음성통화 외에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옥션 스카이프 사업본부 배동철 이사는옥션 내에서 무료 음성, 영상통화 채팅을 통한 판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에 있는 회원들까지도 스카이프를 통해 제품 문의를 하고 있다, “구매자에게는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자에게는 보다 많은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한 무료 통화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최적의 서비스라고 말했다.

 

2003 8 소프트웨어 발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196백만 사용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로 자리잡은 스카이프는 저렴한 통화료 깨끗한 통화품질로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현재까지 5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