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 RS4와 스포츠카 TT가 ‘2007 올해의 자동차(2007 World Ca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2007 최고 성능(2007 World Performance Car), 2007 최고의 디자인(2007 World Car Design of the Year)’을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세계 22개국의 저명한 자동차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는 ‘2007 올해의 자동차’는 전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이다.아우디 RS4는 총 17대의 자동차들이 후보에 올라 열띤 경쟁을 펼친 ‘2007 올해의 최고 성능’ 부문에서 경쟁차종들을 물리치고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RS4는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이름으로 인식될 만큼, 탁월한 성능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선사하는 모델. 최고출력 420마력의 강력한 힘과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quattro)를 통해 레이싱 카와 같은 짜릿한 주행성능뿐 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춘 모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아우디 TT는 ‘2007 올해의 최고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며 아우디의 탁월한 디자인 파워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아우디 TT는 ‘2006 아우토 빌트(Auto Bild)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선정되었을 만큼 탁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아우디 TT 1세대 TT의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계승해 보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 했다. 특히 불꽃을 연상시키는 휠 아치, 아우디만의 독특한 싱글프레임 그릴, 세련된 실루엣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아우디 TT는 차량의 외관뿐 아니라, 넓은 내부 공간, 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내부 설계 등의 내부 디자인에 있어서도 찬사를 받았다. 아우디 TT는 올해 6월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상은 2003년에 유럽, 북미, 아시아 등 전세계 자동차 담당 기자들에 의해 시작, 매해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그 결과를 발표한다.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