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경영영어 |스콧 리 월마트 CEO 어록

[이코노믹리뷰 2007-05-11 06:06]


“I don't think we'll win every election.”

‘월마트에 좋은 것은 미국에도 좋은 것이다.’ 세계 최대의 자동차 업체인 GM을 원용했던 패러디는 이런 식으로 바뀌어야 하는 것은 아닐까. 이 거대 할인점은 자체 브랜드인 조지(George)를 출시하는 등 전방위적인 공세를 펼치며 전 세계 유통망을 집어삼킬 태세다. 하지만 붉은 꽃은 열흘을 가기 어렵다고 했다.

이 거대 기업도 요즘 흔들리는 조짐이 역력하다. 베스트 바이(Best Buy), 타깃(Target), 크로거(Kroger), 세이프웨이(Safeway)를 비롯한 경쟁기업들의 맹렬한 추격으로 성장속도가 꺾이며 월마트 시대의 종말론마저 나오고 있다. 스콧 리 월마트 CEO는 요즘 밤잠을 설치지 않을까.

●For too long we have allowed people to say things about us that are just not true.

사람들은 너무 오랫동안 우리에 대한 이런저런 허구들을 말해 왔다.

●I don't think we'll win every election.

모든 선거에서 항상 승리할 수는 없는 법이다.

●It's hard for us in our stores to be a leader in technology.

할인점업계가 기술을 선도하는 그룹이 되기는 어렵다.

●Our size causes us.

월마트의 오늘을 있게 한 것은 바로 ‘사이즈’다.

●There are going to be some people who never want Wal-Mart. That's OK.

월마트를 이런 저런 이유로 싫어하는 사람들이 앞으로도 있을 것이다. 그것은 괜찮다.

●If we take care of the customers and associates and grow the business, Wall Street will be pleased.

고객, 그리고 직원들을 좀 더 잘 살피고, 사업 규모를 키울 수 있다면, 월스트리트가 높이 평가할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