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이코노믹리뷰

경영영어 |라젠드라 시소디아(Rajendara Sisodia) 어록

기사입력 2008-09-15 15:12
●“Market leaders should have no sacred cows.”

●Every market will be dominated by three major players, with small specialty players filling niche markets.

모든 시장은 세 개의 주요 플레이어들이 이끌어간다. 그리고 작지만 전문성 있는 기업들이 니치마켓을 채운다.

●Any company caught in the middle swallowed up or destroyed. 

어정쩡한 기업들은 다른 기업에 인수되거나, 간판을 내렸다.

●The market leader should adopt a D&R approach-rather than an R&D one. 

일등 기업은 연구보다는 개발에 방점을 두어야 한다. 연구개발이 아니라, 개발연구여야 한다.

●Be a fast follower in innovations.

경쟁회사들의 혁신을 재빠르게 따라하라.

●Market leaders should have no sacred cows. 

시장 선도 업체들이여. 성역을 허물어라.

●Globalization is by no means a new or recent phenomenon.

세계화가 최근의 현상은 아니다.

●The quickest way to lose market leadership is for a company to pursue strategies that are inappropriate to its industry position. 

시장의 주변부로 밀려나고 싶은가. 방법은 간단하다. 특정 산업에서 차지하고 있는 ‘포지셔닝’에 걸맞지 않는 전략을 추진하라.

■라젠드라 시소디아(Rajendara Sisodia)‘라젠드라 시소디아’ 교수는 보스톤대와 조지 메이슨대에서 경영학과 마케팅을 가르치고 있다. 정보통신, 헬스케어, 부동산, 금융을 비롯한 폭넓은 분야의 기업들을 상대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산업별로 3개의 기업만이 주도권을 다투고, 나머지는 니치마켓에서 경쟁한다는 제3의 법칙으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월스트리트 저널」 등 유수의 언론매체에 활발한 기고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