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추억의 월남치마를 아시나요?

 

예전 월남전에 참전한 군인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사오면서 유행한 '월남치마'는 양쪽 선단 없이 통으로 지은 긴 치마를 말한다. 이런 월남치마가 다양한 소재와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변신해 ‘롱 플레어 스커트’ 란 이름으로 올 여름 젊은 여성들에게 또 다시 인기를 얻으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롱 플레어 스커트는 허리가 고무밴드로 처리되었고 치마 길이가 무릎에서부터 발목까지 다양하다. 또 통이 넓으며 가벼운 소재를 사용하여 여름에 입기에도 시원해 인터넷쇼핑몰마다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의 롱 플레어 스커트가 인기상품으로 올라와있다. 가격도 저렴해 누구나 기본 아이템으로 한 두벌쯤 가지고 있을 법 하며 색상이나 소재에 따라 각자의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올 여름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롱 플레어 스커트 판매가 원피스를 제외한 총 스커트 판매량 중 50%이상을 차지 하고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하는 등 인기 상품이다.

 

편안함에 있어서는 30년 전 월남치마와 닮았지만 소재나 디자인은 다양해져 인기 상품도 스타일이 여러 가지로 나뉘고 있다. 인터파크에서 잘 팔리는 베스트 상품 중 셔링을 많이 잡아 볼륨 있어 보이는 '멜로우 코튼 롱 플레어 스커트 4'(6.900)은 밑단이 자연스럽게 컷팅 되어 발랄함을 더한다.

발목까지 내려오는 넉넉한 기장의 '360도 롱 플레어 스커트'(6,900)는 슬림 하게 라인을 살려주어 노출을 두려워하는 통통 형 여성들에게도 반가운 상품이다. 또 들쑥날쑥 한 길이로 언밸런스 하게 주름이 잡힌 '로맨틱&큐티 언발란스 스커트'(4,500) 는 걸을 때 마다 살짝 씩 다리라인이 보여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다.

통풍이 잘되고 가벼운 100% 면소재의 '파쿠 셀리나 롱 스커트'(5,900)도 구김이 들어가 좀더 내추럴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도 최근 한달 간 롱 스커트 판매를 조사한 결과,전년 동기 대비 80%이상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단색 롱스커트(7,900)로 저렴한 가격에 무료배송의 혜택까지 있어 주간 2,500건 이상 판매되는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단색이어서 캐주얼한 티셔츠나 여성스러운 블라우스 등에 잘 어울리고 플랫슈즈나 스니커즈와 함께 연출하면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롱 스커트는 겹겹이 단을 만들어 소녀풍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캉캉 스커트나 거즈 소재를 밑단에 덧대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이 풀리거나 구김 걱정이 없어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철을 맞아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다.

 

엠플(www.mple.com)에서는‘인기아이템 롱&숏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무릎 아래에서 발목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면 소재가 주를 이루는 롱 스커트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해변 패션으로 일컬어지며 엠플 패션의류 중 판매 상위 베스트 3위 안에 들며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의 롱 플레어스커트(5,500)와 같은 편안한 스타일이나, 단에 주름이 들어간 캉캉 스타일 롱스커트(2 4,800)처럼 몸의 실루엣을 살려 날씬하게 보여주는 제품들이 단연 인기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롱 플레어 스커트가 하루 200장 이상씩 팔려나가고 있다.

디앤샵에서 판매중인 언밸런스 한 밑단 라인이 멋스러운 '로미 큐트셔링 360도 플레어라인 롱롱스커트 (8900)'나 여성스러운 '쿨스토리 레이어드룩 360도 플레어 롱스커트 (9900)' 등과 같이 주름이나 절개선이 없이 밑단이 360도로 되어 있는 폭이 넓은 플레어 롱 스커트가 인기다.

 

위즈위드(www.wizwid.com)에서는 국내외 패셔니스타들을 통해 많이 소개된 롱 플레어 스커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스러운 플레어와 다이아몬드 핏이 여성스럽게 만들어주는 ‘보헤미안 무드 롱 스커트’(139,000)는 블랙컬러로 어떤 아이템과도 무난하게 연출 가능하다. 그 외 인기상품으로 시크한 카키 색상의 ‘티어드 헴 스커트’ (149,800) 는 밑단의 화사한 플로럴과 써클 디테일이 우아한 핏을 만들어 준다또 섬세한 플리츠와 유니크한 ‘버블 헴 라인 스커트’ (49,600 )는 레이온 혼방의 편안한 텍스쳐가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루트엘(www.rootl.com)에서도 화려한 색감과 특이한 레이어드 등으로 개성을 강조한 플레어 스커트들이 본격적인 더위와 함께 인기를 끌며 관련 아이템들의 매출도 30% 이상 증가했다.

상의를 간단한 아이템으로 코디 해도 멋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스커트로, 프릴 장식이 들어가 개성도 강하게 살릴 수 있다. (프레이크(Freaks), 168,000) 또 넓은 벨트를 매치한듯한 허리 장식이 복고 스러우면서 우아한 느낌을 살려주는 개성 있는 스커트도 있다.(재키, 86,000)

 

엔조이뉴욕(www.njoyny.com)에서도 발목까지 내려오는 더블 롱 플레어 스커트를 만날 수 있다. 폴로, 토미 힐피거, 로렌 바이 랄프로렌 등이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은1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또 전통적인 디자인의 플레어 스커트뿐 아니라 랩 스커트와 러플이 가미된 밴디니, 엘레강스한 느낌의 살롱 스커트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다양한 롱 플레어 스커트의 코디법 으로 인터파크 여성의류 이유리 카테고리 매니저는 “굽 있는 신발은 피하고 플랫슈즈나 플립플랍처럼 가볍고 편한 신발과 매치해야 더욱 옷 맵시를 살릴 수 있으며, 상의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하게 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루즈한 상의와 함께 박시(Boxy)한 느낌으로, 혹은 피트 되는 상의와 함께 슬림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

 

※ 패션용어 설명

플리플랍 : 발가락 사이에 끼워 신는 속칭 쪼리 신발.

플랫슈즈 : 굽이 없어 바닥에 납작하게 붙는 신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