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이제 보이는 지식 검색하세요!”

픽스카우, 지식 정보 UCC  포털 제공

-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과 정보성 UCC 공급 계약 체결
- 포털 통해 픽스카우 지식동영상 수만 건 검색 가능
- 아웃링크 방식, 유료 동영상 최대 3분간 미리보기 제공
 
(픽스카우=2007/04/04) “진짜 UCC 동영상으로 생생한 지식검색 즐기세요!”
 
포털 사이트에서 텍스트로만 제공되던 지식 검색에 정보성 UCC동영상이 가세해 살아있는 지식 검색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국내 최초의 UCC 동영상 마켓플레이스인 픽스카우(www.pixcow.com, 대표 육상균)는 NHN 검색 포털 네이버, 다음커뮤니케이션 포털 사이트 다음 등 국내 대형 포털 사이트들과 동영상 검색 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픽스카우는 각종 ‘노하우’와 ‘정보’, ‘지식’ 동영상을 원칙으로 하며, 기존 영상의 복제물이나 짜깁기 동영상은 철저하게 금지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어 양질의 진짜 UCC동영상을 다량 축적하고 있다.
 
따라서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 검색을 위해 특정 키워드를 검색 창에 입력하면, 카테고리별 결과 중 ‘동영상’ 카테고리에서 이와 관련된 픽스카우의 지식 UCC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말을 맞아 가족, 연인과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를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는 경우, 검색 창에 ‘주말여행’을 치면 검색 결과물로 올라온 전국의 명소를 소개하는 픽스카우의 다양한 정보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즉 여행지의 경치와 풍경, 특산물, 맛집, 문화 및 스포츠 체험코스 등을 동영상으로 미리 체험해본 후 실질적인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것.
 
검색 된 픽스카우의 UCC동영상은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가 있는 픽스카우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는 아웃링크 방식으로 제공되며, UCC마켓플레이스인 픽스카우의 특성 상 유료로 제공되는 동영상의 경우 ‘유료’표시가 별도로 붙으며 구매하기 전에 최대 3분 간 ‘미리보기’로 감상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픽스카우의 육상균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포털사이트에서 정보를 얻는 네티즌들이 픽스카우의 ‘지식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생생한 정보를 담고 있는 동영상 지식 검색을 통해 사용자들이 UCC의 진짜 가치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네이버, 다음에서 제공되는 픽스카우의 지식 UCC동영상 검색 제휴는 4월 안에 엠파스에서도 제공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 서비스 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