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경영영어 |“Success breeds complacency”

이코노믹리뷰 | 기사입력 2007-08-11 12:42 | 최종수정 2007-08-11 12:48


비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절대 강자인 인텔. 이 회사는 컴퓨터의 두뇌에 해당하는 칩(CPU) 메이커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메인보드를 비롯한 컴퓨터 관련 분야에도 꾸준히 명함을 내밀어 왔다. 하지만 딱히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는 못해왔는데, 칩에만 주력하다 보니 미래의 신수종 사업 발굴을 게을리 해왔다는 꼬리표가 따라다니는 배경이기도 하다. 앤디 그로브 전 인텔 회장의 발언을 정리했다.

●A corporation is a living organism; it has to continue to shed its skin. Methods have to change. Focus has to change. Values have to change. The sum total of those changes is transformation.

기업이란 살아있는 생명체와도 같다. 지속적으로 허물을 벗어던져야 하며, 생존방식도 달라져야 한다. 사업의 초점도 변해야 하며, 가치도 바뀌어야 한다. 이러한 모든 변화의 합이 바로 변용이다.

●In the future, all companies will be Internet companies. I still believe that. More than ever, really.

미래에 모든 기업은 인터넷 기업이 될 것이다. 나는 여전히 이렇게 믿는다. 더욱 강렬하게, 그리고 더욱 현실적으로.

●If the world operates as one big market, every employee will compete with every person anywhere in the world who is capable of doing the same job.

세계가 하나의 단일시장으로 통합된다면? 근로자들은 같은 일을 하는 지구 반대편의 인력들과 경쟁해야만 할 것이다.

●Leaders have to act more quickly today. The pressure comes much faster.

리더라면 좀 더 빨리 움직여야만 한다. 외부의 압력이 더욱 빠른 속도로 발생하고 있다.

●There is at least one point in the history of any company when you have to change dramatically to rise to the next level of performance. Miss that moment - and you start to decline.

어떤 기업이든 중요한 순간이 있기 마련이다.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스스로를 대폭 바꾸어야 하는 때이다. 그 순간을 놓쳐버린다면 당신은 쇠퇴하기 시작한다.

●Success breeds complacency. Complacency breeds failure. Only the paranoid survive.

성공은 자기만족의 자양분이다. 자기만족은 실패를 불러오게 마련이다. 편집광만이 생존할 수 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