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MAXIAN=2007/06/21) 올 여름방학엔 실속형 PMP로 실력 키우세요~  
 
PMP 전문업체 맥시안(대표 김종일, www.maxian.com)이 여름방학을 맞아 주요 PMP 소비자로 급부상한 학생층을 겨냥한 실속형 제품 2종을 선보였다.  

30만원대 초중반에 선보여 학부모들의 부담을 대폭 낮춘 이 제품들은 17mm 초슬림 디자인으로 사랑받은 M80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M850'과 동영상 재생이라는 기본 기능에 충실한 'L6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M850은 학습용 PMP답게 전자사전 기능을 강화했다. 초슬림과 고급스러운 메탈키패드 등 M800의 디자인 강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동아 프라임 한영/영한/국어 사전을 그대로 수록한 말하는 세이딕(Say Dic) 기능을 살렸다. 저장용량은 30GB로 출시가는 36만9천원.
 
L600은 ‘뚝배기’라는 애칭을 얻으며 맥시안 대표제품으로 자리잡은 T600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받은 실속형 PMP로 학습용에 맞춰 동영상 재생이라는 PMP의 기본기능에 충실한 대신 내비게이션, DMB 등 부가적 기능을 과감히 배제해 출시가를 31만9천원까지 낮췄다.
 
대신 대용량 저장공간을 필요로 하는 학습파를 위해 40GB, 80GB HDD를 내장한 2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학습용 PMP 시장에서 가장 중시하는 제휴 콘텐츠사를 다양화해 메가스터디,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 곰스쿨, 비타에듀, 유웨이에듀 등 15개 온라인 교육사이트와 제휴, 중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접할 수 있게 했다. 제품 출시가는 40GB 용량이 31만9천원, 80GB 용량이 36만9천원이며 CJ몰, GS이숍 등 온라인쇼핑몰과 메가스터디를 비롯한 각 컨텐츠사들의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판매중이다.
 
두 제품 모두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원어민 발음 그대로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 재생속도 변경, 배속할때 소리왜곡을 최소화해주는 피칭보정, TV 녹화 및 예약녹화, 취침 및 알람시간 지정 등이 편리한 학습도우미 기능. 이중 특히 자신이 원하는 TV프로그램을 PMP에 녹화해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는 TV 녹화 및 예약녹화 기능은 방송학습의 중요성이 커지는 교육환경에서 수험생을 포함한 학생층에게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공통의 특징으로는 시야각과 색대비가 뛰어난 삼성의 4.3인치 WQVGA급(480×272픽셀) 고휘도 광시야각 LCD를 장착한 것과 소설이나 만화를 보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하는 것 등이다. 또한 AVI, MPG, ASF, WMV 등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 형식을 지원하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9가지 이퀄라이저로 최상의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맥시안은 L600 출시기념으로 6월말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사이트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대표 손주은)와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 판매하는 특가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좀더 저렴한 실속형 PMP를 자녀들에게 구입해주려는 학부형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듯.
 
고등학생 수험생을 둔 40대 주부 정은영씨는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많이 듣는 아이가 등하교시에도 강의를 듣길 원해 PMP 구매를 고려하고 있었다"며 "동영상 재생이 안정적으로 되면서 좀더 저렴한 제품을 찾던 차에 다양한 학습형 실속 PMP가 출시돼 이번 기회에 마련해줄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맥시안의 정병규 마케팅담당 이사는 "여느 IT기기가 그렇듯 PMP 역시 제품의 컨버전스화와 동시에 디버전스가 일어나고 있다. 맥시안의 두 제품들은 이러한 컨버전스 제품의 홍수속에서 자신이 필요한 기능을 담은 심플한 모델을 찾는 소비자층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학습용 PMP 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위해 중고생 및 학부형 대상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회사소개>
2003년 휴맥스 핵심인력들이 주축이돼 설립한 PMP 전문업체 맥시안(대표 김종일 www.maxian.com)은 전체직원의 과반수에 달하는 연구인력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기술력과 품질을 통해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기업이다. 2004년 12월 수출용으로 첫 출시한 'MP-2220'은 2.22인치 LCD와 20GB HDD를 내장한 185g의 최소형, 최경량 제품으로 영국 딕슨스, 프랑스 다티, 독일 미디어마트 등 각 국가별 최고 유통사를 통해 '맥시안' 자체 브랜드로 판매돼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에서는 2005년말 선보인 첫 제품 'T600'이 소비자들 사이 '뚝배기'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가장 안정화된 모델이라는 평을 얻으며 대대적인 마케팅활동없이 입소문만으로 판매 시작 후 2개월만에 시장 점유 3위에 오른 바 있다. 이후 맥시안은 T600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T700과 17mm 초슬림 PMP인 M800, 그리고 KT의 토스트 기능과 지상파DMB 기능을 갖춘 D900T 등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PMP 전문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