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Statistics Graph

온디맨드 비즈니스 서비스 업계의 선두 주자이자 대표적 테크놀로지 기업인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이 전세계 수 많은 기업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인터넷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최초의 공동 제품인 구글 애드워즈 (AdWords)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 (Salesforce Group Edition)을 선보여, 세일즈포스가 자랑하는 온디맨드 CRM 애플리케이션과 구글의 애드워즈를 결합시켜 통합 영업 마케팅을 제공하게 된다. 신제품은 모든 규모의 기업 고객에게 대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동일한 툴을 제공, 성공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보유할 수 있도록 한다.

 구글의 에릭 슈미트 회장은 “웹은 중소기업이 오늘날의 경제 환경에서 경쟁하고 성공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될 가장 강력한 툴이 되었다”면서 “세일즈포스와 구글 애드워즈의 강력한 기능과 간결함이 결합하면서, 기업이 고객 발견과 유지에 지원군을 얻어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성공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일즈포스닷컴의 마크 베니오프 회장이자 대표이사는 “구글과 세일즈포스닷컴의 제휴로 세계 최고의 두 개 플랫폼이 결합, 중소기업이 비즈니스를 가속화하고 확대하는데 힘을 실어 줄 것”이라고 밝히고 “인터넷으로 인해 중소기업 시장 환경이 완전히 변화했으며, 이제 구글과 세일즈포스닷컴의 제휴로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간소화해 성공을 구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글의 셰릴 샌드버그 글로벌 온라인 영업 운영 부사장은 “규모에 상관 없이 모든 기업들이 하나의 온라인 지점에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확보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마케팅 비용에 따른 Return을 자세히 추적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하면서 “이번 제휴를 통해 두 개의 세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새로운 고객 층에게 온라인 광고, 마케팅, 영업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중소기업의 성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의 전략적 제휴 – 모든 규모의 기업에 비즈니스 웹 구현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 모두 기업 고객과 비즈니스의 인터넷 활용 방식에 일대 혁명을 가져온 장본인들이다. 세일즈포스는 업계 수상 경력의 CRM 애플리케이션을 가입자 기반의 웹 서비스로 구현하면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IT 지원 필요를 완전히 없애,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업계에 일대 변화의 바람을 몰고 왔다. 구글은 구글 애드워즈를 선보여 마케팅 기업들이 광고와 특정 검색어를 관련시키는 방법으로 비용은 절감하면서 더 많은 주요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해 광고 업계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이제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이 전세계적으로 손을 잡고 자사 제품, 패키지, 프로모션 자원을 서로의 채널을 통해 공유하기로 하면서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새로운 차원의 성공을 구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휴의 일환으로 세일즈포스닷컴은 구글 애드워즈 플랫폼을 재판하는 최초의 온디맨드 기업으로서 구글 애드워즈 제품의 공식 유통 채널 역할을 맡게 된다. 두 회사는 43개국에서 유통, 테크놀로지, 공동 마케팅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 –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엔진
최초의 제휴 제품은 규모에 상관 없이 기업 고객에 신규 고객 확보와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통합 솔루션인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이다. 광고, 리드생성, 비즈니스 성사, 고객 확보 등의 고객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요소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묶는 구글 애드워즈-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을 사용, 기업은 온라인 마케팅과 영업을 구현해 비즈니스를 가동할 수 있다.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온라인 광고 –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을 사용하는 기업은 즉시 구글 애드워즈와 연결하여, 구글 닷컴 사이트나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 컨텐츠 네트워크 또는 제휴사 사이트 상에서 관련 검색 결과로 나타나는 광고를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5분 안에 5달러의 비용으로 신속하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다.

·         잠재 고객 유치 –해당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사람들이 웹에서 검색하는 경우 광고가 관련 검색 결과와 함께 광고가 나타난다. 광고를 클릭하면 방문자들이 기업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 리드 캡처– 일단 잠재 고객이 웹사이트에 방문한 상태에서 Webinar나 백서를 제공하여 방문자들이 사이트 상에서 성명 캡처 양식을 작성하도록 이끈다. 이렇게 얻은 정보가 새로운 리드 정보로 세일즈포스로 직접 이동한다.
  • 고객 확보 – 세일즈포스에서 새로운 리드 정보가 추가되는 즉시, 영업팀에 배포된다.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으로 기업들은 영업 주기 전반에 걸쳐 효과적으로 리드 정보를 관리, 공유하고 기회를 추적하여 더욱 신속하게 거래를 마칠 수 있다. 영업팀은 세일즈포스에서 모든 고객 인터랙션을 관리하고, 검토된 리드정보를 새로운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 성장 분석 –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은 기업에 리드 생성, 영업 매트릭스, 기업 성장의 조감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실시간 정보로 대시보드와 리포트에 신속하고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결정을 빠르게 내리고 이에 따라 광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
  • 기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매시업 –세일즈포스닷컴의 앱익스체인지 디렉토리를 통해 고객은 매핑과 생산성 테크놀로지를 비롯한 600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매시업(mash-up) 할 수 있다.

 

 

이들 기능뿐만 아니라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에는 고유의 로그인으로 시작하는 주문 설계된 사용자 경험이 포함되어 있다. 조인트 고객의 경우 구글 사이트 http://www.google.com/adwords/salesforce를 방문해서 애드워즈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http://www.salesforce.com/google에서 세일즈포스로 직접 접속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닷컴의 조지 후 마케팅 이사는 “새롭고, 간편해진 사용자 경험, 원스톱 샵 기능,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이기 위해 구글과 함께 일하면서. 세일즈포스를 이끄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구글 애드워즈에 적용, 이제 규모에 상관 없이 모든 비즈니스 가동에 맞도록 완벽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두 회사 모두에게 전세계에 걸쳐 미개척 시장의 기회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FT의 에린 제이콥스는 통합 세일즈포스닷컴-구글 애드워즈 솔루션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부터 사이트 트래픽이 55%까지 증가했으며, 이제는 트래픽이 어디서 오는지, 방문자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고 하면서 공동 솔루션 덕분에 이제 TFC와 같은 기업들이 구글과 세일즈포스닷컴 최고의 기능을 더해 인터넷의 혜택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 – 기업 봉사활동에도 앞장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의 글로벌 제휴를 이어주는 또 다른 끈은 이들 기업의 적극적인 기업 봉사 활동이다. 2000 7월 세일즈포스닷컴은 세일즈포스닷컴 재단  (Salesforce.com Foundation) 을 설립하고 회사의 혁신적인 1/1/1 모델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1/1/1 모델은 회사 시간의 1%, 자산의 1%, 제품의 1%를 비영리 단체에 전달한다는 운동으로 지구와 ‘하나’가 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세일즈포스닷컴 재단은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회사 제품을2,000개 이상의 비영리 단체에 기부해왔다. 마찬가지로, 구글 역시 구글 지원 (Google Grants)프로그램을 통해 선별된 비영리 단체에 무료 온라인 광고를 제공하였고, 현재까지 그 수가 16개 국가 2,500개 이상에 이른다. 세일즈포스닷컴 재단과 구글은 신제품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을 상대방이 지원하는 단체에 제공하고 있다. 이들 선별된 비영리 단체는, 기업에 제공되는 동일한 통합 영업 마케팅을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다음 분기에는 다른 비영리 단체들에게도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Volunteermatch.org의 알렉스 홀더네스 수석운영 이사는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은 모든 형태의 단체에 유용한 간편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들 툴이 봉사 지원자들을 비영리단체와 매칭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으로 성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격 및 출시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은 5인 사용자 에디션 형태로, 구글 에드워드 크레딧 50불을 포함하여, 연간 600달러로, 30일 동안 특별 프로모션 가격으로제공되고 있다. 50달러의 애드워즈 프로모션 사용권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지역의 신규 애드워즈 광고주에게만 적용된다. 솔루션의 판매 가격은 연간1,200달러이다. 앱익스체인지 사용에는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salesforce.com/google 나 전화l 1-800-NO-SOFTWAR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소개]

 

구글
구글의 혁신적인 검색 테크놀로지는 매일 전세계적에 걸쳐 수 백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을 정보로 연결하고 있다. 1998년 스탠포드 대학 박사 출신의 래리 페이지 (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 (Sergey Brin)이 설립한 구글은 현재 모든 주요 시장에서 1위 웹 자산 회사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구글의 타겟 광고 프로그램은 모든 규모의 기업에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한편, 사용자를 위한 전반적인 웹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구글 본사는 실리콘 밸리에 위치해 있으며, 미주, 유럽, 아시아 각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www.goog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 플랫폼 및 앱익스체인지

세일즈포스 플랫폼은 차세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용 온디맨드 플랫폼이다. 전통적인 맞춤형과 통합을 새롭게 고안해, 클라이언트/서버 컴퓨팅을 넘어서는 새로운 차원의 온디맨드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세일즈포스 플랫폼을 사용하면 세일즈포스닷컴 앱익스체인지 디렉토리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공유, 교환,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온디맨드 커뮤니티에서 세일즈포스 플랫폼이 실현하는 혁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온디맨드 애플리케이션 디렉토리인 세일즈포스닷컴 앱익스체인지에서는 현재 6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http://www.salesforce.com/appexchange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자 프리뷰를 위해 에이펙스 코드 (Apex Code)가 제공 중에 있으며, 2007년 후반기에 세일즈포스닷컴 고객에 베타 버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세일즈포스닷컴

세일즈포스닷컴은 온디맨드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의 선두 업체이자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회사의 세일즈포스 온디맨드 CRM 애플리케이션 스위트를 사용, 고객들은 모든 회사 매출, 지원, 마케팅, 파트너 정보를 주문형(on-demand)으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다세계 최초의 온디맨드 플랫폼인 세일즈포스 플랫폼으로 고객, 개발자, 제휴사가 CRM을 넘어 기업 전반에 걸쳐 멀티 테넌시 (multi-tenancy)와 비즈니스 웹의 혜택을 구현하는 새로운 온디맨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세일즈포스닷컴 앱익스체인지 디렉토리(http://www.salesforce.com/appexchange)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공유, 교환, 설치할 수 있다. 이 밖에 세일즈포스닷컴은 고객에 세계 수준의 교육, 지원, 컨설팅, 실행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2007 4 30을 기준으로 세일즈포스닷컴은 약 32,300 개 고객사를 위한 고객 정보를 관리하고 있으며, 이 중에는 ABN AMRO, AOL, 다운존스 뉴스와이어, 재팬 포스트, 카이저 (Kaiser Permanente), KONE, 스프린트 넥스텔, 스테이플스, 선 트러스트 뱅크 등 유수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본 자료나 기타 보도자료 또는 성명서에서 언급한 미출시 서비스나 기능은 제 때에 제공되지 않거나 전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세일즈포스닷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현재 제공되고 있는 기능을 참조하여 결정을 내리기 바란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다. 뉴욕 증시에서 ‘CRM’ 종목으로 거래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http://www.salesforce.com나 전화 1-800-NO-SOFTWAR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일즈포스닷컴은 세일즈포스닷컴의 등록 상표이며, 앱익스체인지, 비즈니스 웹, 아이디어익스체인지, 석섹스포스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세일즈포스닷컴 주식회사의 등록 상표이다. 이 밖의 기타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등록 상표이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